요즘 대세로 떠오른 대체 투자처인 비트코인은 주식보다 쉽고 진입장벽이 낮아 주변에 안 하고 있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깊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인중 대장주인 비트코인 그 뒤를 이어 이더리움 리플 등이 있으며 그 외 이름을 다 알 수 없을 정도의 알트 코인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조정이 지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당분간은 조정이 이어질 거 같습니다. 박스권이 길어지며 지루한 하루하루가 지나고 있는데 이는 상승을 위한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이 박스권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언제 조정이 끝마칠지는 아직 판가름하기 힘듭니다.
지금 같은 조정장에는 소액으로 알트코인을 여러 가지 사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알트코인이 한번 오르면 단 하루 만에 10% 20%는 우습고 50%~80% 까지도 오르기도 합니다. 여러 알트코인을 눈여겨보며 추이를 지켜보다 많이 떨어졌다 싶은 알트코인을 저가 소액 매수 떨어지면 추가 소액 매수하시는 방향으로 소액으로 조금씩 사 모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상화폐에 세금을 물리겠다는 정부의 규제가 준비 부족으로 인해서 조금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실명제를 기반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수익에 따른 세금을 걷을 준비를 하고 있으니 규제가 생기기 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수익을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도 100원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무도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정말 말도 안 되는 코인 뭔지도 몰랐던 코인이며 게임 상품이나 거의 쓰레기 취급을 받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후로 조금씩 오르게 되며 100만 원 500만 원 1000만 원 5000만 원까지 오르는 동안 오르는 내내 지금이 고점이다 고점이다 했지만 계속해서 올라 8천만 원까지 올랐습니다. 물론 지금은 조금 빠졌지만 1억까지 오른다는 이야기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과 같은 폭락장은 앞으로 보기가 조금은 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이전에 비해 코인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코인 투자자가 많이 없던 시절에는 조그만 악재에도 큰 폭으로 하락장이 오곤 했지만 하락 후 오름이 이어지는 걸 학습한 투자자들은 지금 현재 하락장에서 더 사모으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큰 하락장이 오지는 않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이어지는 대기업들이나 국가 정부에서의 코인 투자 소식도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3대 코인 시세는 업비트나 빗썸 등 코인 거래소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가 있으며 매일매일 확인하시면서 추이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여러 코인들은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엄청난 성능의 슈퍼컴도 해킹이 어려울 정도라고 하여 안정성을 앞세워 앞으로 접목된 분야가 무궁무진 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비트코인 및 그 외 코인을 실제 결재까지 가능하게끔 도입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바로 화폐로써 인정한다는 이야기이며 이제 시작으로 앞으로 실생활에서 결재가 가능할 거라고 예측이 됩니다.
동전을 사용하고 종이돈을 사용하던 시절 신용카드는 획기적인 결재 시스템이었고 삼성 페이 LG페이 또한 혁신적인 결재 수단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지금 사용하는 결재 방식이 코인으로 많이 바뀌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으며 이 시기까지 도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코인판에 들어가기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고 있으신가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댓글